- 거래 방법 (직거래, 우편/택배 거래): 직거래
- 거래시 거래가능 지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신갈동 (기흥구청)
- 연락처 (연락방법): 010-4907-7515 문자연락바랍니다.
- 판매/구매 가격 : 720 만원
- 차량년식 : 2000년식
- 차량키로수: 24.8만
- 사고유무: 차대 무사고
A3 8L 메인터넌스 정보 소개글
2000년식 아우디 A3 8L 콰트로 5속 수동 스포츠 옵션 모델로 일본에서 수입된 직수 차량입니다. (일본에서 발행된 차고지증명 성능지와 기타 서류 원본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넘어왔지만, 우핸들이 아닌 좌핸들 차량으로 버블경제 시절 여유로운 젊은 사람들이 고급 승용차를 좌핸들로 출고하는 문화에서 비롯된 차량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국으로 처음 수입될 당시 전 차주분께서 233,000km 최종 정비 시 헤드까지 탈거하여 누수 테스트 및 엔진 주요 부속인 터빈, 헤드, 타이밍, 주변부 흡/배기매니폴드 등 웬만한 가스켓과 워터펌프,서모스텟 교환 터빈과 인터쿨러 점검완료 부스트 정상 작동 배기온 산소 센서 이상무 제어계통 정비 상태로 큰 돈 들어갈 정비는 대대적으로 마친 상황입니다. 정비 더럽다고 유명한 아우디지만 현재 누유 누수 신기할 정도로 없습니다. 차량 상태도 그렇지만 유지 난이도가 폭스바겐 MK4 골프 1.8터보모델과 엔진 규격이 같아, 정비가 까다로운 편은 아닙니다. 가져온 후 차량 튜닝 성격상 엔진오일과 필터 교체하며 시동과 주행으로 배터리 충전 간간히 해주며 고작 15000km의 마일리지를 뛴 차량으로 남들 관리 하듯 하였지만 차량이 오래되어 실내 잡소리가 조금 있으나, 여태 인복이 좋은 이 차량은 파워트레인 상태 현재 찐빠 기타 큰 하체 소음이 없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차량이 두 대가 수동이라 손이 자주 안 가는 탓에 차가 저에게 서운할 것 같아 판매를 결심했습니다.
A3 8L 스포츠 옵션 튜닝 및 파워트레인
K04 001 터빈 (250마력 사양)
Revo stage2 (OBD 제공)
Forge 007 디버터벨브
4bar 연료압레귤레이터
42draftdesign 터보백
정품 슈퍼스프린트 배기 (구변완료)
ECS 튜닝 N75 밸브
해외 데이터 기반 내구성 셋팅으로 검증된 튜닝
기타 정비 / 사이드미러 유리 운전석 교체
미션오일 교체
등속조인트 좌 우 양쪽 재생 교환완료
실리콘호스 교체
비상등 스위치 교환
허브스페이서 후륜 신품 장착
연료필터 신품 교체
흡기청소 (흡기 빠는 소리 예술..)
배터리 교체 (일발시동)
에어컨 (AC 정상작동)
서스펜션
빌스테인 일체형 PSS9 (적당한 댐핑으로 불편하지 않으며 안정적인 모션)
브레이크
순정 캘리퍼 + TT 어댑터 + S3 순정 브레이크와 동일 강조
휠 타이어
OZ ALLEGGRITA HTL 이테리제 정품 17inch
프론트 리어 동일 스퀘어 컨티넨탈 MC6
고급유 터빈업 차량에 걸맞은 안정적인 트랙션 확보로 운행이 즐겁습니다. (교환 후 마일리지 5000이하...)
차량 단점
ABS 경고등 트렁크 열림 알림 간헐적으로 점등됩니다. ABS 정비 결과 운전석 스피드센서의 간헐적인 문제로 운행에 직접적인 문제가 없어 당시 수리하지 않았습니다.
(검사는 대행받아서 이번년도 지나고 정기검사 받으시면 됩니다.)
차량은 정말 재밌습니다. 그 당시 고집있던 아우디의 시절을 제대로 느끼며 코너에 직면하는 순간 자신있게 핸들을 감아제끼시면 기름 한 방울 안 나오는 한국에서 LA의 슬리퍼 감성을 선사해주는 멋진 차량입니다.
코리아 배경을 흡사 저먼 잉골슈타트로 만들어버리는 A3 8L의 자태
세자리 가격으로 올려놓았지만 컴팩트 해치백 + ko4 터빈 + 콰트로 4륜 + 5속 매뉴얼로 운행시 공도의 제왕이 된 듯 착착 감기는 맛이 그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느껴져 입가에 나이키와 같이 미소가 절로지어지는 상태와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영타이머 차량 특성상 운전대는 못 넘겨 드립니다만, 조수석 시승 가능합니다. 꼭 구매하실 분이 연락주시면 차량 보여드리며 설명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