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XM3 하이브리드 할인으로 경쟁력 높이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XM3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대부분의 하이브리드 차량들을 제가 추천하는 이유는 순수 전기차량의 인프라가 예전보다 구축되었으나, 실제 차주분들이 느끼는 충전에 대한 스트레스가 실질적으로 높은 것으로 알려져 최근에는 전기차량의 판매가 더딘 것으로 통계가 나온 상황에 뒤늦게 르노코리아에서 XM3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이며, 작년 출시한 XM3 하이브리드 차량은 아쉬운 가격정책으로 인해 판매량이 낮았습니다. 그러나 이번 400만원 할인 정책으로 가격 경쟁력이 높아 코나 하이브리드와 프리우스, 아반떼 하이브리드 동급 차량들을 염두하신 잠재 고객에게 반가운 소식으로 다가왔습니다.
XM3 하이브리드 연비, 제원 정보
오늘 시승을 통해 실제로 기어노브에 B-모드를 활용하여 회생제동을 적극적으로 사용해 시내 주행과 고속화도로를 번갈아 운행하며 르노 코리아가 주장하는 도심 최대 75% EV 모드 주행을 간접적으로 느끼며 가장 순수 전기 차량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차가 아닌가 느꼈습니다. 르노 F1을 통해 양산차에 기술력을 접목했다는 것이 헛되지 않았다는 반증입니다. 구동 모터와 고전압 시동 모터로 엔진이 발동되어 변속하는 4단 변속기와 전기가 온전히 개입되는 2단 변속기가 상황에 따라 감속비를 조절해 최적의 부드러운 운행 질감을 선보여 합산 최고출력 144마력을 부족함 없는 힘을 발휘합니다.
XM3 하이브리드 주행질감은?
리어 서스펜션이 토션빔으로 알고 있으나, 차급 대비하여 방음이 좋아 정숙 한 편으로 운전자와 동승객이 느끼기에 산뜻한 승차감을 전달해줬습니다. 전기모터에서 엔진 개입 전환 시에도 동급 하이브리드 차량 대비해서도 상당히 매끄러워 차량의 움직임이 이질감 없어 개인적으로 르노를 좋아하지 않아 기대를 안했던 차량인데도 편견없이 맘에 들었습니다.
결론
짧은 시승이었지만 인상 깊게 느낀 점은 엔진이 달린 하이브리드 차량인데도 불구하고 주행 시 전기모터 개입이 상당히 적극적이어서 B모드에 적응하면 전기 차량에 가깝게 운용할 수 있는 높은 장점이 있는 차량입니다. 출퇴근용 차량으로 전기차는 시기상조라고 느끼시는 오너분들에게 정말 괜찮은 대안이 될 것이라 사료되어 할인가를 받은 현재 충분한 경쟁력이 있어 보입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