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연기관을 대체할 신형 마칸 EV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르쉐 신형 마칸 EV에 대한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기존의 내연기관 마칸과 이번 새롭게 런칭한 마칸 EV의 디자인은 한눈에 봐도 전체적인 레이아웃이 동일해 포르쉐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주는 디자인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내연기관과 차이점이 보입니다. 바로 상단의 DRL (데이라이트)와 헤드라이트가 분리된 모습이 눈에 띄며 공기저항을 생각해서인지 기존 마칸보다 뭉툭함이 도드라지는 쉐잎입니다.
포르쉐 마칸 EV 가격, 제원은?
기본 모델인 마칸 EV 4모델과 터보 모델로 나뉘며, 옵션 구분 없이 듀얼모터입니다. 기본형의 마칸 4의 가격은 9천만원 옵션 추가시 1억 2천 예상 408마력 제로백 5.2초 주행거리는 최대 613km 마칸 터보(Turbo)의 경우 기본가 1억 3천만원 옵션 추가시 2억 초반대로 640마력 제로백 3.3초 주행거리는 최대 593km 를 주파한다고 합니다. 폭스바겐 그룹의 차세대 플랫폼(PPE)를 적용한 첫 번째 전기차로 급속충전 80%까지 대략 20분 정도 소요된다고 발표했습니다.
결론
포르쉐 답게 준수한 성능으로 나온 마칸 EV는 당연히 좋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쉽게도 글쓴이 개인적인 주관은 큰 임팩트는 주지 못하는 차량같습니다. 직접적인 비교 대상인 모델은 아니지만 아이오닉5N과 비슷한 크기 비슷한 제원이 발목을 잡아 포르쉐 브랜드가 항상 보여줬던 센세이션함으로 대중들을 놀라게 만드는 아이코닉한 브랜드에 대한 기대감에 비해 마칸 EV는 애호가들의 기대에 못 미치지 않았나 싶습니다. 물론 911 GT3보다 빠른 대단한 차량임에 틀림없지만요.. 마칸 EV가 이 정도로 빠른 차량이라면, 카이엔 EV 기대를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